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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S구두설계공학과,교육과정 안내



◇ 매년 1학기는 3월에 2학기는 9월에 교육을 시작하므로 사전에
방문상담후 등록을 해야하므로 사전에 방문상담을 권면합니다





설계제작,기본그룹(1단계)

Beginners Courses



주간교육

교육 시간

그룹인원

주간그룹

월,목요일

10:00~15:00시

4명.

주말그룹

토,일요일

09:00~14:00시

4명.

야간그룹

월,목저녁

19:30~22:00시

3명.

약정된 주간2일,요일을 커리큘럼대로 교육하고 그

요일은 실기 자율 교육이므로 각자의 효율적인

바라며 간혹 요일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야간그룹은 변동 요일을 추가하여 부족한 시간의 보충과

가끔 산업체 방문으로 토요일 교육이 있습니다.

구두工學科본과그룹,(2단계)Advanced Course

주간교육

교육 시간

그룹인원

주간 그룹

화,금요일

10:00~15:00시

3명.

주말 그룹

토,일요일

13:00~18:00시

3명.

야간 그룹

화,금저녁

19:30~22:00시

2명.

기본그룹 교육을 수료하신 분들이 2단계 본과그룹의 교육을

받게 되며 그외 동등한 자격을 갖추신 분들로 그룹교육을

하게 됩니다.

주말그룹은 1단계 기본그룹 교육으로 인한시간 배정이

오후의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아래의 Curriculum은 CDS과학기술원에서 발명한 기술들이 핵심내용이며

세부사항의 내용들은 사이트내의 게시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두설계공학과 그룹

구 분

1.설계제작 기초그룹

Beginners Courses

2.설계제작 본과그룹

Advanced Course

교육기간

3개월간(12주)

9개월간(36주)

설계제작 Curriculum

[기초그룹 = 1단계]

[본과그룹 = 2단계]

1.발구조,계측,통계지식

2.발생체학 팽창계수지식

3.CDS,SizeConversion기초

4. Last 기초설계,변별지식

5. 패턴설계와 제작기초

6.가죽,재료의 이론교육

1. 디자인,원칙이론 지식

2.CDS,SizeConversion공학

3.패턴설계,제작 심화교육

4.Last 기초설계,변별제작

5.ShoeFitter 및 MD교육

6.기계지식과 운영기술

구두제품은 인간공학의 발생체학의 근간이 되는 설계기술로 제작되어야 하고 디자인은 유행의

첨단에 뒤처지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움은 예술품에 버금갈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커야 합니다.

라스트 설와 제작에 있어서 어느 조각분야 보다 훌륭한 예술적인 아티스트(Artist)가 되는것 입니다.

위의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국내에서 최초로 1인 혼자서 구두 디자인의 기획에서 부터 설계를 하고

나아가 완성품 제작까지 완료하는 진정한 기술자가 되는 것니다.

1단계 교육은 기본교육으로 구두제품생산과정의 지식교육과 함께 설계,제작의 기본교육이며

2단계는 구두전문인으로 역량과 능력을 함양시키는 심화교육인 설계,제작교육입니다.

Meistr 그룹



구 분

3차원패턴,Meistr

Last, Meistr

교육기간

9 개월 (36주간)

12 개월(46주간)

Meister Curriculum

1.발생체학 계측 변환기술

2. Grading,Fitting 변별기술

3.패턴/디자인,발생체학 변환

4.CDS,Size Conversion공학

1.발생체학의계측 변환기술

2.Grading,Fitting 변별기술

3.Last/Model 발팽창 변환

4.CDS,Size Conversion공학

Meister그룹교육은 본과 교육을 받고 바로 연계교육 외에도 구두선진국의 구두대학에서

석사나 박사 학위 취득을 위해 유학을 할 수도 있도 현재 구두디자인 석사와 박사 취득을

위해 영국에 유학중인 학생도 있스며 구두관련 학위로는 국내 최초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개성을 살려 나만의 로드샵을 운영하며서 또는 취업을 해서 실무 경험

쌓으면서 실효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CDS구두과학기술원

교육문의 : 02) 462-9209. 010) 8554-9209



그레이딩 기계

 ***** 관련영상 *****



"구두설계공학기술란"무엇이고 어떻게 설계하는가 ?

자동차나 선박 나아가 고층 빌딩의 경우에는 설계라는 단어가 생소하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구두처럼 패션제품에서는디자인이라는 단어는 몰라도 설계라는 단어는 생소 하시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구두에 설계라는 단어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곧 알게 됩니다.

액세서리 제품들 중에서 지갑,벨트,가방,구두등 가죽을 주 재료로 제작되는 피혁제품들입니다.
이들제품에서 디자인하고 계신분들을 디자이너라 칭하고 있지만 구두만 제외하곤 우리말로 번역한다면 도안사라

할 수 있고 구두만은 설계사라 번역이 됩니다.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위에서 열거 했듯이 구두는 분명코 패션제품임에는 틀림 없지만 과정과정의 기술들이 공업제품에 가까워 대체로

자동차 설계나 다름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방의 경우 디자인을 도안해서 만들기만 하면 상품의 가치가 창출됩니다.그러나 구두는 디자인을 해서 만든다고

상품가치가 부여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발에 잘맞고 편안한 생활이 보장될때 상품가치가 있는것입니다.

가방을 디자인하는 경우는 공간 사용을 멋대로 할수 있고 내용물에 관계없이 만들어진 후 가방에 넣을수 있는

크기의 내용물만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구두는 공간사용이 발크기에 국한되며 그중에서도 공간사용의 융통성은 발가락 다섯부분으로 지극히

디자인 할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입니다.
또한 모든 패션제품은 인체에 의지해서 사용됩니다 따라서 몸이 수납공간이 됩니다.

구두는 유일하게 몸 전체를 받들고 인체활동에 아무런 제약을 주지 않으며 편안한 활동을 보장해야 좋은 구두인

것입니다.

또 구두가 만들어지는 모든과정에서 주재료,부재료등 많은 종류의 부품들로 이루어 지지반 그보다도 공업제품의

원료가 되는 재료들로 구성되여 있는 관계로 재료재료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그자체가 좋은 구두의 생산이 어렵습니다.

다시 말씀드린다면 자동차의 바퀴는 원이라 형태에서 벗어나서는 디자인이 존재할 수 없듯이 구두는 발생체학을

벗어나 훌륭한 장인의 기술로 만들어젔다 해도 불량제품일 뿐입니다.

발에 대한 철저한 지식이 좋은 구두를 만드는 첫걸음입니다.
우선 모든제품들은 미터법만 이해한다면 외형의 치수값 즉 사이즈가 결정되고 전문가나 비전문가나 공통으로

이해하고 공유합니다.
그러나 구두는 다름니다.구두 사이즈의 기본 관계식을 전문가도 비전문가도 원리를 모르기에 동일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사이즈로 연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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