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물론 미래 사회의 소비자인 고객이 요구하는 구두는 인체공학에서
발 다리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기에 발생체역학에 걸맞는 구두를 원할 수 박에 없습니다.
따라서 구두디자이너는 발 생체역학 구두에 대한 지식은 당연히 알아야 하고 품질 좋은 구두가 생산될 수 있는가를 가름하기 위해서 개념적인 기술에 능력도 함양해야 합니다.
자동차에서 바퀴(Wheel=Tire)는 멋진 디자인을 연출하려 원을 벗어나 3각,6각,8각등으로 디자인을 할 수 없듯이 구두도 타이어의 원처럼 디자인의 원칙이 있다는 것을 최소한 지식적으로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타 업종 패션제품과 달리 구두 및 모든 신발제품은 신을 신고 생활하는데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되므로 제품 기획에서 구성까지 인간공학의 발 다리의 생체역학적으로 설계해서 제작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절대적인 필요 요소의 교육기관이 국내에는 없다 보니 구두디자인의 기본적인 요소도 모르고 디자이너 생활에 임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구두선진국들도 디자이너들의 사전지식이 부족한 실정이며 다면 유명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완성도 높은 시설 및 설비로 좋은 제품이 생산됩니다.
국내는 이러한 시스템을 갖춘 구두회사도 없으니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이 없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여 현직에 근무하는 구두디자이너는 물론 구두이너를 꿈꾸는 분들에게 구두디자인 하는데 공식같은 원칙의 지식과 기술을 재능기부 차원에서 특강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뜻을 갖고 계신분들께서는 이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특강 내용이나 일정은 추후 게시물로 공고하겠습니다.
순차적으로 게시물로 공고 하겠습니다.
CDS구두과학기술원 최 덕 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