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Not For Sake Me (High Noon. Ost) - Frank Lain, Dimitri Tiomkin
Do not forsake me, oh my darling On this our wedding day Do not forsake me, oh my darling Wait, wait along I do not know what fate awaits me I only know I must be brave And I must face a man who hates me Or a liar coward A grieving coward Or a liar coward in my grave
Oh to be torn with love and beauty Supposing I lose my fair haired beauty Look at the big hand move along Near in high noon He may live out while in a state prison Proud it will be my life for his I'm not afraid of death at all What will I do if you leave me
Do not forsake me, oh my darling You made that promise as a bride Do not forsake me, oh my darling Although you're grieving Don't think of leaving Now that I need you by my side
Frank Lain Dimitri Tiomkin
원 제 : 백주의 결투 (白晝-決鬪) · high noon 서부의 한 보안관의 사랑과 일을 그린 1952년작 미국의 서부영화. 감 독 : 프레드 진네만 출 연 : 게리 쿠퍼 ·그레이스 켈리 ·토마스 밋첼 음 악 : 디미트리 티옴킨 제작/수입 배급사 : 스탠리프로덕션=유나이트 작품의 흑백영화. 제작/출시일 : 1952년
5년간의 임무를 지금막 끝낸 미국 서부의 한 보안관 윌 케인(G.쿠퍼)은 지금 애미(G.켈리)와 결혼식을 올리고 이 거리를 떠나려 한다. 그때 5년전 이 마을에서 체포된 흉악범 밀러가 형을 마치고 정오에 도착한다. 곧 정오였다. 케인은 유서를 써 놓고 죽은듯이 조용한 거리로 나선다.
이글이글 내리 쬐는 황야에 무법자들이 모여든다. 숨막히는 총격전을 끝낸 케인은 보안관 배지를 집어던진 후 애미와 함께 마차를 타고 그 고장을 떠난다. 단순하고 필요한 요소만 뽑아 만든 드라마이다. 영화 속에서 경과하는 시간이 바로 영사시간과 일치하는데서 시시 각각 위기가 고조되는 긴장감으로 끝난다. 무엇보다 그 주제가 《하이눈》이 《백주의 결투》를 성공으로 이끈 관건이다. 아카데미 주연남우상 ·음악상 ·편집상을 받았다.
프레드 진네만의 하이눈 은 고전적 서부영화의 신화적 차원보다는 인물의 심리적, 도덕적 갈등을 창조했다. 주인공은 항상 용감하고 낭만적인 영웅의 모습이 아니다. 이러한 수정주의적 경향은 형사영화, 갱스터, 스릴러등 50년대 다른 장르에도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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