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S구두과학기술원

고객센터

A. 자유게시판 보기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보기

제목

수제화 제작 및 설계공학 3개월 무료교육을 끝내면서

작성자CDS구두과학

작성일2019-09-20

조회수13,986


 


수제화(신발)제작기술과 구두설계공학기술의 제1기생 교육을 끝나면서.


6월부터 8월 말까지 재능나눔 교육을 끝내고 제 2기생을 모집하려 합니다.

모집전에 1기생 중 소견문이 있어 구두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들에게 의미가 있을것 같아 내용을 게시합니다.


************************************************************************



수제화 제작 및 설계공학 3개월 무료교육을 끝내면서 수학생 오정은이 감사의 소견문을 드립니다.


CDS구두과학기술원에서 3개월간의 수제화제작 및 신발설계공학 재능나눔교육을 끝나면서 진심을 다해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최덕수 선생님을 만나게 되어 저에게는 아주 큰 행운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굿엔레더에 올린 수제화제작 교육과 신발 설계공학 기술에대한 글을 읽고 방학기간이며 3개월이라 이 특강엔 무조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심한 평발을 갖고 태어나 무지외반증도 심한편이라 어렸을때 부터 운동화를 제외한 신발을 신을 수가 없었습니다.
해서, 신발디자이너라는 꿈을 갖게 되었고 이를 시행하고자 영국으로 유학 또한 갔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선 신발의 기능보다는 디자인 중심의 수업을 하였고, 발의 원리 및 기능적 지식에 대해서는 아주 기초적인 것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어떡하면 평발도 편안한 신발을 만들 수 있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저는 최덕수 선생님을 만나 아주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신발 공학이었습니다.


기존의 배워왔던 방식과는 본질적으로 달랐으며 수업이 진행되며 새로운 지식을 배울 때마다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발 사이즈 문제, 신발의 입구크기 등등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들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의 이론에 따른 패턴을 만들어 보니 더욱 명확하게 신발공학을 공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신발디자이너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단 한번도 발과 신발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는 스스로에게 반성을 하는 계기도 만들어 주셨습니다.


신발 공학은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저희에게 신발공학 이론을 더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비유를 하며 설명을 해주셨고, 덕분에 다양한 배경지식 또한 얻을 수 있게되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직 최덕수 선생님께서 발명하여 갖고 계신 신발 공학이론들 중에서도 꼭 신발사이즈(Footwear Size) 문제의 해결법은 신발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꼭 공부해야만 할 과제로 남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3개월이란 짧은 시간동안 저희들한테 패턴(Shoe Pattern)부터 메이킹(Shoe Making)까지 다 가르치기 위해 재료도 아낌없이 나눠주시고, 밤늦게까지 고생하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드 몽포르 대학(De Montfort University's)유학중 학년말 방학기간에 귀국해서 CDS방학특강에 참여하고 다시금 수학하려 출국전에 ~~~~ 오정은 올림.













1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CDS구두과학기술원_로고

회사명 : CDS구두과학기술원 / 사업자등록번호 : 206-28-47140 / 대표 : 최덕수

대표전화 : 02-462-9209 / E-mail : duksoo51@naver.com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 9-9번지 2층 / 입금계좌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덕수